-2.5㎎·5㎎·10㎎ 등 총 3가지 용량

삼양바이오팜의 유방암 표적항암제 ‘에베로즈 정(성분명  에베로리무스)’ 2.5mg, 5mg. 10mg 제품. (사진=삼양바이오팜)
삼양바이오팜의 유방암 표적항암제 ‘에베로즈 정(성분명 에베로리무스)’ 2.5mg, 5mg. 10mg 제품. (사진=삼양바이오팜)

[데일리비즈온 정솔 기자] 삼양그룹 계열 삼양바이오팜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방암 표적항암제 ‘에베로즈 정(성분명 에베로리무스)’ 2.5㎎·5㎎·10㎎ 등 총 3가지 용량에 대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 

에베로즈 정은 노바티스 ‘아피니토’의 제네릭으로, 유방암 외에도 신경내분비암, 중추신경계암, 신장암 등에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삼양바이오팜의 에베로즈는 에베로리무스 제제 중 국내에서 생산된 최초의 제품으로 그동안 기존 제품은 모두 수입에 의존했다. 또, 에베로즈는 오리지널 제제인 아피니토를 제외하고 2.5㎎·5㎎·10㎎ 등 세 가지 용량이 모두 발매된 유일한 제품이다. 

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세 가지 용량을 모두 발매해 의료진에게 다양한 처방 옵션을 제공하고 조제 편의성도 높였다”며 “유방암을 중심으로 신장암, 신경내분비암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바이오팜의 제넥솔은 지난 2016년부터 최근까지 동일 제제 가운데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