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가 비디오 전용관 '하트ON TV'를 오픈했다.
롯데하이마트가 비디오 전용관 ‘하트ON TV’를 오픈했다.

[데일리비즈온 이재경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7일 비디오 전용관 ‘하트ON TV’를 오픈했다. 하트ON TV는 하이마트 온라인 TV의 약자로,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이다. 상품 리뷰, 제품 사용 팁 등 정보 제공 동영상부터 상품 판매 생방송까지 콘텐츠가 다양하다.

검색창 기능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맞춤 검색 키워드도 추천해준다. 편성표를 통해 다가올 방송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콘텐츠 업로드 시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트ON TV는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ON TV 오픈을 기념해 일주일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1회 롯데하이마트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 '전문가들의 전자제품 TMI 토크쇼, 심쿵 인터뷰'를 선보인다.

7월에는 에어컨 인기 브랜드인 삼성전자, 캐리어, 위니아딤채, LG전자의 전문가가 각각 주차별로 출연한다. 에어컨 원리, 유형부터 청소 등 관리 노하우까지 다양한 에어컨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배우고 소통하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오프라인 이슈 매장을 소개하는 신규 비즈니스 소개 콘텐츠 등을 기획할 예정이다.

테마관도 다양하다. 브랜드별로 분류해놓은 제품 소개 및 시연 동영상을 선호하는 브랜드에 따라 시청할 수 있는 인기 브랜드 테마관이 있다. 가전제품 리뷰, 사용법과 활용 팁 등을 영상으로 모은 테마관도 마련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ON TV’ 오픈을 기념해 13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가전제품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사용 팁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하트ON TV를 오픈한다”며 “앞으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