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
-수료시, 인증마크 및 인센티브 부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전세임대주택 입주자의 주택물색 기회 확대를 위해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 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전세임대주택 입주자의 주택물색 기회 확대를 위해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 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SH공사)

[데일리비즈온 이은광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전세임대주택 입주자의 주택물색 기회 확대를 위해 ‘제1회 너와 나의 연결고리’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는 서울시 소재 개업공인중개사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전세임대사업 개요, 지원 가능한 주택 조건, 전세임대 계약 절차, 전세임대포털 물건지 등록방법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SH공사 고객만족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돼 추진된 사업이다.

교육인증제 교육 신청 기간은 10일까지로 교육대상 선정 규모는 자치구별 2~3개 내외다. 최종 대상자는 16일 발표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H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공사 관계자는 “교육을 이수한 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교육수료증과 사무소 부착이 가능한 교육인증마크를 제공한다”며 “거래실적이 우수한 공인중개사를 선정해 감사패와 포상금 수여 등 각종 인센티브도 함께 부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