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의 ‘미친 듯이 행복한 삶’ 담아

롯데카드가 새 BI(브랜드) ‘LOCA(로카)’를 공개했다. (사진=롯데카드)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롯데카드가 새로운 BI(브랜드) ‘LOCA(로카)’를 공개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신규 BI 로카는 영문 ‘롯데 카드’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미친 듯이 행복한 삶)’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BI 디자인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서 유행한 ‘아르누보’ 양식을 근간으로 삼았다. L, O, C, A 네 개의 알파벳은 기하학적이고 간결한 ‘산세리프(문자 끝부분 돌출 선을 없애 단순화한 글자체)’ 서체를 사용해 고전적 미와 현대적 감각의 균형을 맞췄다.

BI 중앙에는 나침반 바늘이 자리 잡고 있다. 이는 암초와 풍랑 속에서도 무사히 항해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처럼 롯데카드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생활을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BI 전체의 바탕이 되는 네 개의 정사각형은 창문을 의미한다. 중세시대 성당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다양한 색의 빛깔처럼 롯데카드가 고객 카드 생활에 새로운 빛이 되고 카드업계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표현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신규 BI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겼다.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가치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