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1일 사회적가치연구원과 MOU

예금보험공사는 사회적가치연구원과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 체결 후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왼쪽)이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왼쪽)이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예금보험공사)

[데일리비즈온 이은광 기자] 예금보험공사가 사회적 가치의 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한다.

예금보험공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1일 사회적가치연구원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예금보험공사와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성과 인센티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가운데 사회적 가치 창출성과가 우수하고 지원 필요성이 높은 기업을 공동으로 선정해 지원한다.

사회성과 인센티브 프로젝트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해 보상하는 사업을 말한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이 2015년부터 시작했다. 예금보험공사와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위해 판로 지원, 보유시설 제공, 임직원 봉사활동, 기업과의 상생협력사업 발굴·추진 등을 시행할 계획을 세웠다.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한층 더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