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행복 경영의 일환

행복걷기에 참여한 SK구성원들이 애플리케이션 내 커뮤니티에 게시한 사진과 글들. (제공=SK건설)
행복걷기에 참여한 SK구성원들이 애플리케이션 내 커뮤니티에 게시한 사진과 글들. (제공=SK건설)

[데일리비즈온 박종호 기자] “구성원들의 성취감을 고취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확산코자 기획됐다.” SK건설 구성원을 대상으로한 건강 캠페인인 ‘행복걷기 챌린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통해 진행돼 스마트폰만 있으면 본사뿐만 아니라 국내 외 현장 등 근무지에 관계없이 SK건설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다. 

지난 4주 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076명의 구성원이 참여해 총 2억4440만보를 걸었다. 챌린지 기간 동안에는 1일 1만보 걷기, 누적걸음 수 톱10, 사진 찍기 콘테스트 등 다양한 미션을 매주 진행하고 달성한 구성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했다. 챌린지 참여 구성원들도 직접 찍은 산책 풍경과 현장 활동, 출퇴근 모습 등을 앱 내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하며 서로를 응원했다.

앞서 SK건설은 구성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손씻기 챌린지’도 진행했다. 구성원들은 동료 또는 가족과 함께 손 씻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참여했다. 해당 영상은 편집돼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기도 했다. 

SK건설 측은 “행복 경영의 일환으로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행복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구성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SK건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