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T와 항암제 및 치매 치료제 개발 협업

엄기안(오른쪽) 휴온스 대표가 지난 8일 경기 성남시 판교 본사에서 이학종 IMGT 대표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진을 찍는 모습이다. (사진=휴온스)
엄기안(오른쪽) 휴온스 대표가 지난 8일 경기 성남시 판교 본사에서 이학종 IMGT 대표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진을 찍는 모습이다. (사진=휴온스)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휴온스가 항암제와 치매 치료제 개발을 위해 IMGT와 손을 잡았다. IMGT는 초음파 약물전달기술 기반 연구개발(R&D) 전문 기업이다.

9일 휴온스는 전날 IMGT와 ‘초음파를 활용한 약물전달기술 기반의 항암제 및 치매 치료제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온스는 IMGT가 보유한 ‘초음파 약물전달 및 방출 기술’ 등 핵심 기술 관련 제반 사항을 확인할 방침이다. 이에 두 기업 사이의 기술 교류 등을 통해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설명이다.

IMGT의 초음파 약물전달기술은 체외에서 표적 부위에 초음파를 조사하면 자극을 받아 약물을 방출하도록 설계된 약물전달 시스템이다. 휴온스는 이 기술을 기분으로 R&D를 통해 상업화가 가능한 항암제와 치매 치료제를 개발할 방침이다.

이학종 IMGT 대표는 “항암제의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약물이 정상 세포에도 작용하는 전신적 독성을 발휘하는 것”이라며 “IMGT의 초음파 약물전달기술을 적용하면 표적부위가 아닌 곳에 전달되는 약물의 양을 최소화해 부작용이 적어지고 약물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초음파 약물전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IMGT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사가 적극적으로 기술과 노하우를 교류해 항암제, 치매 치료제 등 초음파 약물전달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혁신 신약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