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전력청으로부터 1000억대 케이블 수주

LS전선 공장 직원들이 생산 된 케이블을 옮기고 있다. (사진=LS전선)
LS전선 공장 직원들이 생산 된 케이블을 옮기고 있다. (사진=LS전선)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LS전선이 싱가포르에서 전선 시장 1위를 달성했다. 5일 이 회사는 최근 싱가포르 전력청과 해당 국가 전역에 송전(HV) 및 배전(LV) 케이블 1000억 원대 규모를 수주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라 LS전선은 오는 2021년 말까지 싱가포르 전역에 HV와 LV 케이블 약 400㎞를 공급하게 된다. 해당 길이는 서울과 전주 간 왕복 거리에 해당한다.

2017년 싱가포르 전력청으로부터 노후 HV 케이블 교체 사업까지 수주했던 LS전선은 이번 수주까지 더해 싱가포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에 오르게 됐다. 아울러 LV케이블 시장도 3년 만에 재진입하는 쾌거를 얻었다.

싱가포르는 산업화와 도시화가 빠르게 이루어져 노후 케이블 교체는 물론 신규 케이블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 때문에 해당 국가 내에서 한국, 일본, 중국 등 나라의 전선 업체 간 수주 경쟁이 치열하다.

이 가운데 LS전선은 싱가포르에 수년간 케이블을 공급하는 과정 중 운영과 관리의 투명성, 열린 기술 지원 등으로 신뢰도를 쌓아왔고 이번 수주로 이어졌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국내 시장의 한정된 수요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 왔다”면서 “이번 수주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시장이 위축됐음에도 그간의 노력들이 가져온 값진 성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