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7층~지상 20층, 1개 동, 총 954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투시도(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데일리비즈온 김성은 기자] 현대건설은 청량리역 역세권 단지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을 3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번 분양은 오피스텔과 단지 내 상업시설이 동시에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청량리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이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것으로, 지하 7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0~44㎡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 총 954실과 상업시설 및 공공업무시설(동주민센터)로 구성됐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원룸형 타입과 분리형 타입 두 가지다. 원룸형은 전용면적 20~21㎡ 820실(전용면적 20㎡ 96실, 전용면적 21㎡ 724실), 분리형은 전용면적 34~44㎡(전용면적 34㎡ 32실, 전용면적 41㎡ 64실, 전용면적 44㎡ 38실)로 총 134실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다양한 특화설계가 장점으로, 전 세대의 천장고를 2.5m(우물천장 2.6m)까지 높여 개방감 좋고, 다양한 수납장과 빌트인 콤비냉장고 및 빌트인 드럼 세탁기(건조겸용)도 설치됐다.

특히 오븐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그림이나 액자를 걸 수 있는 픽쳐레일이 거실에 설치된다. 주방 및 일반가구 도어는 친환경소재 PET로 마감했다. 

분리형 타입은 침실에는 대형 드레스룸(시스템 파우더 포함)이 마련된다. 주방에는 3구 하이라이트 전기쿡탑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주방 상판에 2구 수동회전형 콘센트도 설치된다.

전용면적 34㎡는 부피가 큰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가 제공되며, 전용면적 41㎡과 전용면적 44㎡에는 현관과 연계된 보조주방이 설계돼 다용도 수납 및 세탁, 빌트인 김치냉장고(유상옵션)를 설치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은 물론 일괄 소등스위치,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세대 및 공용부분 LED등,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차량통로구역) 등도 적용된다.

또한 무인택배 시스템이 설치되며 전기자동차 충전 설비도 갖출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내 독점상가로 고정 수요를 확보했으며 청량리역 상권 중심지인 왕산로 대로변에 위치해 유동인구 유입에도 유리하다.

단지 내에는 청랑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기존 동주민센터 시설은 물론 공동육아방, 북카페, 체력단련장 등 문화·복지 관련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청사도 지어질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도시철도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광역철도 강릉선KTX, 경춘선ITX까지 총 5개의 철도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접한 청량리역 환승센터에서는 약 60여개의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는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쇼핑,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청량리역 주변으로 형성된 다양한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청량리종합시장, 경동시장, 동대문세무서, 동대문경찰서, 서울성심병원 등의 각종 생활 인프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반경 2㎞ 이내에 다수의 공공기관과 대형병원을 비롯해 서울시립대, 고려대, 경희대 등 5개 대학이 위치했으며, 업무 중심지인 시청, 용산, 광화문 등으로도 이동이 용이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