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운터사이드’에 도전장 던진 넷마블 ‘A3 : 스틸얼라이브’

넷마블 VS 넥슨 (사진=각사 CI 취합)
넷마블 VS 넥슨 (사진=각사 CI 취합)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게임업계에 신작 열풍이 불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 대표주자들로 꼽히는 넥슨과 넷마블은 최근 게임 유저들을 설레게 할 ‘신상’ 게임 홍보에 각각 열을 올리고 있다. 이달 주목해야할 게임 신작들을 살펴봤다.

◇ 이달 초 출시한 ‘카운터사이드’, 구글 매출 상위권

넥슨은 4일 어반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RPG) ‘카운터사이드’를 출시한 뒤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다. 하나의 도시에 두 개의 세계가 존재한다는 독특한 세계관, 몰입도 높은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서브컬처 장르 신작이다.

출시 전과 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발 빠른 개선을 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13일 기준 구글 플레이 매출 9위에 진입하는 쾌거도 얻었다. 이는 밸런타인데이 업데이트의 영향이 컸다.

앞서 넥슨은 ‘카운터사이드’ 밸런타인데이 업데이트를 알리며 이벤트 에피소드 ‘발렌타인 축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끔찍한 초콜릿’을 3월 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던전을 플레이하며 모든 식량이 지구에서 사라질 것을 대비해 주인공 소대 ‘펜릴 소대’가 열매를 구하러 이면세계를 탐사하는 이색적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전역(전투구역)’과 ‘건틀렛’ 등 인게임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이벤트 에피소드 입장 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와 접속 보상으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초코볼’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초코볼’은 이벤트 전용 상점에서 ‘의복상품권’, ‘훈련자료’ 등 캐릭터 꾸미기와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지난달 14일 ‘카운터사이드’를 공개하기 위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행사에서 당시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와 박상연 디렉터가 무대에 드장해 하나의 도시에 두 개의 세계가 존재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넥슨이 이달 초 출시한 카운터사이드(사진 위쪽)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넷마블이 다음달 A3 출시를 알렸다. (넥슨, 넷마블)
넥슨이 출시한 카운터사이드(사진 위쪽)와 넷마블이 내달 출시할 ‘A3 : 스틸얼라이브’

◇ 넷마블, 모바일로 재해석한 ‘A3' 출시 앞두고 기대감

반면 넷마블은 내달 12일 출시할 ‘A3 : 스틸얼라이브’에 기대감을 올리고 있다. 이 게임은 2002년 출시해 많은 인기를 얻은 넷마블 자체 IP(지적재산권) PC 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대규모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게임(MMORPG)으로 재해석했다. 최근 ‘암흑출몰’편 TV CF 영상을 공개하며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암흑출몰’의 극한경쟁과 생존의 몰입감을 전달했다.

‘암흑출몰’은 게임 내 전 지역에서 동 시간대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에서 개인의 명예와 팀의 승리를 위한 물고 물리는 긴박감 넘치는 전투와 무궁무진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사측에 따르면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는 후문.

경쟁사의 신작 흥행 가도에 뛰어드는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상품을 제공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하며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하겠다는 전략이다. 넷마블은 모든 사전등록 이용자에게 10만 골드 및 블루 다이아 50개 등 게임재화를 지급하고, ‘삼성 갤럭시S20’, ‘갤럭시워치’, ‘고프로 히어로’ 및 ‘구글기프트카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지난달 넷마블도 ‘A3: 스틸얼라이브’를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당시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A3: 스틸얼라이브’는 넷마블이 그간 쌓아온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시킨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라면서 “진일보한 콘텐츠와 게임성을 담아낸 배틀로얄 MMORPG라는 융합장르 게임으로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기준점을 세울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세계관과 총 5개 캐릭터, 무차별 프리 PK(대인전) ‘암흑출몰’ 설명을 담은 영상을 최초 공개하고, 게임에 대한 특장점과 퍼블리싱 전략을 소개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모바일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각의 재미를 따로 또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회사 측은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 등 각양각색 특징을 지닌 총 5종의 클래스와 대규모 필드 및 다양한 파티 던전을 통해 MMORPG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