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 1600만명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사진=공식블로그 캡처)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사진=공식블로그 캡처)

[데일리비즈온 이동림 기자] 1600만명. 지금까지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에 다녀간 방문자수다. 2012년 오픈 이후 매년 평균 200만명에 이르는 고객이 블로그를 찾은 셈이다. 최근 월평균 방문자 수도 26만명에 이른다. 눈뜨면 8600여명의 고객이 본다. 

특히 교보생명의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는 고객들의 ‘성지순례’ 대상이 되었다. 인터넷용어로 인기 있는 게시물이 있는 페이지는 성지라고 부른다. 2030세대를 위한 금융·보험상식과 재테크, 여행과 요리정보, 4050세대를 위한 인문학과 자녀교육과 재무 설계, 건강상식 등 세대별 맞춤형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알찬 정보와 양질의 콘텐츠는 시민기자단이 생산해 낸다. 대학생, 주부블로거 출신 전문필진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 20여명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부터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선발,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광화문글판, 대학생아시아대장정, 꿈나무체육대회, 인문학 강연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2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들의 호응도 높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