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 (사진=연합뉴스)
황창규 KT 회장. (사진=연합뉴스)

[데일리비즈온 이동림 기자] ‘자문료 로비의혹’을 받는 황창규 KT 회장에 대한 경찰 수사가 이번 주 내 검찰로 넘어갈 예정이다. 황 회장은 정관계 인사들을 경영고문으로 부정 위촉한 의혹을 받고 있다. 

2일 경찰청은 서면 정례간담회에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업무상배임) 및 뇌물 등 혐의를 받는 황 회장 사건을 이번 주 중 검찰로 송치한다”고 밝혔다. 

황 회장은 2014년 취임 이후 전직 정치인 등 14명을 경영고문으로 위촉한 뒤 이들을 각종 로비에 동원, 20여억원의 자문료를 부당하게 지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고문으로 선임됐던 정·관계 인사들과 황 회장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김 아무개 경영기획 부문장(사장), 구 아무개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사장) 등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이 의혹은 3월 KT새노조 등 시민단체가 황 회장의 업무상 배임과 횡령, 뇌물 의혹을 수사해 달라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하면서 불거졌다. 

노조는 당시 “황 회장이 취임 후 전직 정치인 등 권력 주변 인물 14명을 경영고문으로 위촉, 자문료 명목으로 월 400만~1300여만원의 보수를 지급해 20억원을 지출했다”며 로비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은 고문 중에는 전직 국회의원, 의원 비서관,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 경찰 관계자 등이 포함됐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