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구독자 자랑하는 EBS 연습생 캐릭터 ‘펭수’와 콘텐츠 제휴
-펭수의 유튜브 인기 있는 동영상 10여종, 5G 기반 VR로 탄생

100만 구독자를 자랑하며 직장인들의 대통령으로 자리잡은 캐릭터 펭수가 통신사의 VR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제휴 러브콜을 받았다. (사진=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채널 갈무리)
100만 구독자를 자랑하며 직장인들의 대통령으로 자리잡은 캐릭터 펭수가 통신사의 VR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제휴 러브콜을 받았다. (사진=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채널 갈무리)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국내 통신사가 4차산업혁명 기술 중 하나인 5G 기반 증강현실(AR) 기술을 대중화시키기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인기 유튜버에 AR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제휴 러브콜을 보냈다. 그 주인공은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을 자랑하는 EBS연습생 펭수다.

LG유플러스는 최근 EBS교육방송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EBS의 ‘자이언트 펭’ 캐릭터 펭수와 번개맨, 번개걸 등 키즈캐릭터를 5G 기반의 AR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U+AR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펭수 주제곡에 맞춘 댄스, 요들송, 국민체조하는 펭수, 펭수의 태권도 시범 등 기존 펭수의 유튜브 동영상 중 인기 콘텐츠들(약 10여종)을 360도 3D AR영상으로 내보내게 된다.

연말과 연초 시즌에 걸맞게 펭수의 캐롤 메들리와 새해 인사, 큰절하는 펭수 등의 콘텐츠도 선보인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기존 SNS에서도 인기 몰이 중인 펭수 이모티콘도 3D AR로 촬영했다. 펭수의 유행어인 펭하(펭수 하이), 굿모닝 윙크 등 펭수의 목소리가 나오는 3D 스티커 콘텐츠도 제공된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김민구 AR서비스담당은 “5G고객층과 직장인 대통령으로 불리는 펭수의 팬층이 유사한 만큼, 마케팅에서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과 디즈니 캐릭터 등도 증강현실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