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AR(증강현실)글래스 착용해 콘텐츠 감상 서비스 공개
-AR글래스 착용 후 저화질 콘텐츠도 대화면으로 볼 수 있어
-내년 1분기까지 영화관 등에서 시범서비스 진행 후 상용화 계획

21일 LG유플러스 모델이 AR글래스를 착용해 콘텐츠를 감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21일 LG유플러스 모델이 AR글래스를 착용해 콘텐츠를 감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LG유플러스가 AR(증강현실)글래스 전문 제조 기업과 손잡고 그간 볼 수 없었던 미디어를 국내에 독점 공개한다.

21일 LG유플러스는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를 공개했다. AR글래스는 안경을 쓰듯이 기기를 착용하고 콘텐츠를 감상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이 기기로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AR글래스를 착용한 뒤 좋아하는 스타나 희귀동물을 눈앞에 불러 직접 만나는 느낌을 체험할 수 있고 프로야구와 골프 등 인기 스포츠 중계를 착용자만 볼 수 있는 대화면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LG유플러스는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 스마트폰에서 AR글래스로 미디어 이용 패턴이 변화할 것”이라면서 “자사의 우수한 5세대(5G) 콘텐츠와 AR글래스와 함께 하면서 그간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내년 1분기까지 AR글래스로 시범서비스를 진행하는 한편 고객 의견 반영 및 보완, AR글래스 플랫폼 구축 등 상용화 준비 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35개 매장과 영화관, 지하철 등 5개 팝업스토어에 고객 체험존을 운영해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서비스는 AR글래스와 5G 스마트폰인 ‘V50S ThinQ’를 연동해 이루어진다.

스마트폰과 AR글래스를 USB선으로 연결해 AR글래스의 고화질 마이크로 OLED로 3D AR콘텐츠를 실감나게 감상하면서 2D‧3D 화질의 일반 콘텐츠를 100인치에 달하는 대화면으로 볼 수 있다고 LG유플러스는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