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 순회하며 클래식 공연 열고 오케스트라용 악기도 지원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 위해 도서기증, 도서관 환경 개선 참여

지난 12일 부산에서 열린 제12회 동서커피클래식 (사진=동서식품)
지난 12일 부산에서 열린 제12회 동서커피클래식 (사진=동서식품)

[데일리비즈온 심은혜 기자] 동서식품이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역 사회에 문화·예술 분야를 지원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동서식품은 지난 2008년 동서식품 창립 40주년을 계기로 ‘동서커피클래식’과 ‘맥심 사랑의 향기’를 시작한 이래 매년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해오고 있다. 

‘동서커피클래식’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클래식 음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동서식품이 정기적으로 개최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상대적으로 문화 공연 향유가 어려운 지역 사회 시민들이 부담 없이 클래식 공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만석을 기록할 정도로 지역 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동서커피클래식을 거쳐간 협연자들만 해도 피아니스트 백혜선, 바리톤 김동규,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등 내로라하는 음악가들로 구성된 만큼 동서커피클래식의 누적 관람객수는 약 1만 6천명에 달하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2일 부산에서 열린 제12회 동서커피클래식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박종화와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 소프라노 구민영, 그리고 지난 2017년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JTBC 팬텀싱어 시즌 1의 우승을 차지한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 등이 공연을 펼쳤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맥심 사랑의 향기’는 음악 꿈나무들이 있는 기관 중 나눔이 필요한 곳을 찾아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동서식품의 또 다른 사회공헌활동이다. ‘동서커피클래식’과 더불어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지난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 후원을 시작으로 ‘맥심 사랑의 향기’는 초등학교와 보육원을 찾아 12년간 총 2억 8천여만 원 상당의 악기와 음악실 개보수를 지원했다. 

이번 맥심 사랑의 향기는 지난 13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철마초등학교(이하 철마초)에서 열렸다. 동서식품은 아이들이 미래 꿈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팀파니, 베이스 드럼 등 오케스트라용 악기를 기증하고, 지역 봉사활동 음악회, 대회 참가 등 외부 행사 시 착용할 수 있는 단복을 선물하며 앞으로의 꾸준한 활동을 응원했다. 

특히 이번에는 동서커피클래식 무대에 올랐던 피아니스트 박종화와 부산시립교향악단 단원 5명이 일일 선생님으로 학생들에게 악기를 가르치는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돼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미래 꿈나무를 위한 도서기증 활동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동서식품은 예술 지원와 더불어 지난 2017년부터 미래 꿈나무를 위한 도서기증 활동인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와 인천광역시 부평구 인천부평동초등학교가 수혜처로 선정돼 각각 약 2천여 권의 도서를 기증받았으며 낡은 도서관 시설과 기타 교육 기자재를 교체, 보다 쾌적한 도서관으로 거듭났다. 

올해는 국내 최대 규모 커피 공장인 동서식품 창원공장 인근에 위치한 명도초를 수혜처로 선정해 학생들을 위한 도서 1천7백여권과 지역주민 및 교직원을 위한 도서 3백여권 등 총 2천권의 도서를 구매해 기증했다. 또한 도서관 내 프로그램실을 조성하고 열람 공간을 확충하는 등 도서관 환경을 개선해 아이들이 보다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규진 동서식품 CSR 담당자는 “동서식품은 동서커피클래식, 맥심 사랑의 향기 등 매년 꾸준한 문화예술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비자 여러분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갈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