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코엑스서.. 최신동향과 미래 발전 논의
-과기부 "5G 국산화 기술 개발 등 다양한 ICT 기기산업 확산 기대”

20일 ‘2019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이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행사 안내 자료 = 과기부)
20일 ‘2019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이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행사 안내 자료 =과기부)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기기산업의 최신동향과 미래 발전을 논의하는 '2019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이 20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40여 개 업체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선 3D 프린팅, 컴퓨팅·데이터센터 솔루션, 네트워크를 비롯한 우수성과 제품 등이 전시됐다. 참가 업체들은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의 융합서비스 장비, 네트워크 가상화 솔루션, 인공지능 등을 위한 GPU 서버를 선보였다.

특히 3D 프린팅 분야와 관련 참가자가 직접 모델링을 해 출력할 수 있는 체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전 이루어진 기조강연에서는 ‘글로벌 ICT 기기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과 ‘소재‧부품 장비 관련 ICT R&D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국산장비‧부품 자립화를 위한 연구개발(R&D) 방안이 모색됐다. 또 R&D 기술‧제품이 실제 수요처에 연계될 수 있는 지원방안이 논의됐다.

아울러 컨퍼런스에서는 3D프린팅 글로벌 산업동향,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기술, 지능화에 걸맞는 5G 융합서비스 등 분야별 최신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한편 향후 전망이 제시됐다. ICT 기기제품과 관련 비즈니스 상담과 채용설명회 자리도 마련됐다.

과기부는 “우리나라가 올해 5G를 상용화하며 다양한 융합서비스 분야로 ICT 기기산업의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선제적 기술 확보가 필요한 5G 부품·장비·서비스 분야 등에서 중소·벤처기업의 국산화 기술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