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국내외 저명 바이오· 헬스전문가 2천여명 참석

(사진=연합유스)
(생명·바이오 합성사진=연합뉴스)

 

[데일리비즈온 조덕오 기자] 국내외 바이오산업의 혁신 기술 동향과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9 바이오플러스(BIOplus)’가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

바이오플러스는 한국바이오협회가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국내외 바이오·헬스 전문가 2천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1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3차원(3D) 바이오프린팅 벤처업계의 세계적인 '라이징 스타'인 애스펙트 바이오시스템즈의 테이머 모하메드 대표, 인공지능(AI) 신약개발 벤처인 사이클리카의 나히드 쿠르지 대표 등 바이오를 대표하는 저명인사들이 대거 참가했다.

바이오 우수기업 및 연구자로는 ㈜마이크로 디지털, ㈜싸이토젠 전병희 대표가 선정돼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바이오 혁신성장기업 부문상은 ㈜엑소코바이오와 ㈜지놈앤컴퍼니가 수상했다.

전시관에는 바이오의약품을 개발하는 한미약품, 삼성바이오에피스, 마크로젠, 알테오젠, 머크, 한국폴 등 국내외 60개사가 참여했다. 창업기업을 위한 스타트업 기업관도 별도로 마련됐다.

오는 13일에는 바이오 기업의 창업과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창업경진대회 및 기업설명회(IR) 행사를 진행한다.

창업경진대회에서는 1, 2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6개 기업이 IR을 하고, 한국투자파트너스, 데일리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등 7개 투자사·바이오 전문 벤처캐피탈(VC)이 참여해 멘토링과 투자를 연계·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본, 영국,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9개국 등 12개국에서 방문한 정부 및 기업 관계자들과의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및 기술협력 가능성을 모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