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참석

 

사진=허영 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은 2일 강원 춘천시 백령아트센터에서 '공감, 소통 그리고 희망'이라는 주제로 북 콘서트를 개최한 자리에서  "을의정치인 이 되고싶다" 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허영 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은 2일 강원 춘천시 백령아트센터에서 '공감, 소통 그리고 희망'이라는 주제로 북 콘서트를 개최한 자리에서 "을의정치인 이 되고싶다" 고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비즈온 이은광 기자] 허영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위원장이 2일 오후 강원 춘천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개최되었다.

허영 위원장은 내년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춘천지역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이날 북 콘서트에는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소설가 이외수, 허 위원장의 고교 스승인 최돈선 춘천문화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허 위원장은 최근 최 이사장과 함께 다녀온 시베리아 여행기를 묶은 '매혹과 슬픔',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한 자전적 포토에세이 '허영입니다'라는 두권의 책을 출간했다.

허 위원장은 "제가 믿는 정치는 여의도의 말에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장의 발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추구하는 정치인의 모습은 국민들 위에 있는 갑질이 아니라 겸손과 웃음과 진정성을 가지고 현장에서 국민을 제대로 모시는 을의 정치인"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2일 오후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강원 춘천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허영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위원장의 북 콘서트에 참석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2일 오후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강원 춘천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허영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위원장의 북 콘서트에 참석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민주주의와 평등, 그리고 평화와 통일을 향한 한결같은 삶을 사신 고(故) 김근태(전 민주통합당 상임고문) 의원의 삶을 허 위원장에게 권하고 싶었다"며 대학시절 학생운동을 함께 했던 선후배 관계를 소개했다.

허 위원장은 고 김근태 전 의원의 비서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비서실장, 박원순 서울시장 정무수석을 역임한 바 있다.

이날 참석한 박원순 시장은 "최근 청년들 절망이 깊은데 출발조차도 공정하게 못하는 상황은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서울시) 비서실장과 정무수석으로 함께 일했던 허 위원장은 언제나 이런 생각을 마음에 가득 담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오후 박원순 서울시장이 강원 춘천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허영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위원장의 북 콘서트에 참석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박원순 서울시장이 강원 춘천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허영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위원장의 북 콘서트에 참석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번 북 콘서트는 기존 정치인 출판기념회와 달리 이야기 중간 공연이 열리는 문화마당 형식으로 진행됐다. 총선을 5개월여 앞두고 마련된 이날 북 콘서트 현장은 지역 정가에 관심이 쏠렸다. 이날 민주당 설훈 최고위원, 송영길·박홍근·김영진 의원, 원창묵 원주시장, 허필홍 홍천군수, 최상기 인제군수, 조인묵 양구군수 등 2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편 이날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북 콘서트에 참석하기에 앞서 한림대에서 춘천 전통시장 상인들과 만나 지하도 상가, 대형상점 입점, 상점가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