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 2일부터 5일까지 열려
-EV 보급 확대와 대중화 기여 취지

‘EV 트렌드 코리아 2019’가 2일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EV 트렌드 코리아 2019’가 2일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도심 속에서 친환경자동차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EV TREND KOREA 2019(이하 EV 트렌드 코리아 2019)가 2일 코엑스에서 개막됐다.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자동차 전시회인 EV 트렌드 코리아는 이날 개막해 5일까지 총 4일간 열린다.

EV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친환경 EV의 수요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게 EV 보급 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전시회에선 시승부터 배터리, 신차 등 EV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형차와 배송차도 EV로 탈바꿈하는 시대가 다가왔다.
대형차와 배송차도 EV로 탈바꿈하는 시대가 다가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다. 포르쉐코리아가 메인 스폰서 업체로 참여했다. 참가업체는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마스터차, 북경차, 한국닛산 등 48개의 글로벌 완성체 업체로 알려졌고 부스는 총 419개로 지난해보다 더욱 학대됐다.

포르쉐코리아는 미션E 콘셉트카, 카이엔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를 선보인다. 북경차와 마스터차는 이번 전시회에서 EV 신차와 신기술을 선보이게 되는데 이들은 국내에 처음으로 해당 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EV 배터리 업체인 삼성 SDS 부스
EV 배터리 업체인 삼성 SDS 부스

전시회에선 시승 체험도 할 수 있다. 행사 참가자들은 EV 신차 런칭 행사 및 차량 전시, EV 세미나 및 시승 체험 프로그램, 소형e모빌리티 등 다양한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LG화학, 삼성SDI, 모던텍, 씨어스, 그린파워 등 국내 EV 충전기, 배터리 업체도 참여해 부품도 살펴볼 수 있다.

세미나도 다양하게 열린다. 전기차·수소차·배터리·충전기술 컨퍼런스 ‘EV 트렌드 세미나’, 국내 저공해자동차 보급 정책과 전기차·수소차 충전인프라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로 열리는 ‘저공해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포럼’, 전기차·수소차 실제 사용자와 함께하는 ‘EV 토크콘서트 &북콘서트’, 자동차 미래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는 자동차 디자인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행사의 메인 스폰서인 포르쉐 코리아 부스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의 메인 스폰서인 포르쉐 코리아 부스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체험은 시승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도 마련됐다. 유아 및 초·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자동차 관련 교육 프로그램 ‘EV 키즈 워크샵’, 현장 참여 이벤트 ‘EV 스탬프 투어’, EV 관련 용품 특별 전시 등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메인 스폰서인 포르쉐의 경우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어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EV에 대해 많은 관심을 받게 됐다. 포르쉐가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하는 미션 E 콘셉트카는 포르쉐가 처음으로 내놓는 전기차의 기반이 되는 모델이다.

포르쉐는 첫 양산 모델에 ‘타이칸’이라는 이름을 달았다. 미션 E 콘셉트카가 타이칸과 완전히 동일하진 않지만 타이칸의 외형을 미리 볼 수도 있다는 시각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EV 트렌드 코리아 2019의 관람 시간이나 요금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