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장학금 총 23억 원 달해

27일 서울 신대방동 SPC 미래창조원에서 열린 '제 15회 SPC 행복한 장학금 수여식'에서 아르바이트 장학생들과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협의회장 이중희(맨 앞줄 네 번째), 파리크라상 상생협력실장 조용찬 상무(맨 앞줄 다섯 번째)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 제공)
27일 서울 신대방동 SPC 미래창조원에서 열린 '제 15회 SPC 행복한 장학금 수여식'에서 아르바이트 장학생들과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협의회장 이중희(맨 앞줄 네 번째), 파리크라상 상생협력실장 조용찬 상무(맨 앞줄 다섯 번째)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

[데일리비즈온 정솔 기자] 나눔과 상생 프로그램인 SPC행복한장학금은 SPC그룹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 상반기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총 1328명의 학생에게 약 23억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장학중서 전달시과 장학생간 네트워킹 시간과 취업설명회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됐다.  

SP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SPC행복한장학금을 통해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힘쓰겠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상생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