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미디어 서비스 사업자와 전략 파트너십 모색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 (사진=LG유플러스)

[데일리비즈온 이동림 기자] 국내 이동통신 3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9’에 총출동한다. 5세대(5G) 이동통신 기술력을 알리고, 5G 새 먹거리 찾기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우군을 확보해 5G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겠다는 3사 CEO들의 행보를 집중 조명해 본다. <편집자 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행사 기간 동안 임직원 40여명을 이끌고 미국 버라이즌 및 티모바일, 영국 보다폰 등 글로벌 주요 사업자들과 만나 5G 전략 및 사업협력방안 5G B2B서비스 발굴 사례 5G 차별화 서비스 준비현황 등을 집중 논의한다. 

LG전자, 삼성전자, 노키아 등도 방문해 5G 스마트폰과 장비의 출시 로드맵을 공유하고 5G서비스 품질 제공을 위한 플랫폼 구축 방안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최근 CJ헬로비전 인수를 발표한 LG유플러스는 방송과 5G를 연계한 가상·증강현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외 미디어 서비스 사업자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기회도 모색한다. 

하 부회장은 “최근 시장흐름을 보면 통신·방송 서비스 융합에 따라 전통적인 사업영역을 넘어선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번 MWC2019를 통해 다양한 시장선도 사업자들과 5G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전시부스에서 LG전자와 함께 ‘LG와 함께 시작하는 5G’를 주제로 한 MWC 전시부스에서 5G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