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과학인재 육성에 협조하기로

[데일리비즈온 서은진 기자]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YAK 총재 서상기)은 12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과학언론인회(회장 심재율 카이스트 책임연구원)와 ‘청소년 과학교육 프로그램 공동기획과 운영 지원 및 홍보’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미래 과학인재육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청소년 과학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지원, 청소년 과학경진대회 공동 주최 및 협력, 청소년 과학교육 언론홍보 활동 협조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서상기 총재(왼쪽)와 심재율 회장
서상기 총재(왼쪽)와 심재율 회장

올해 30주년을 맞는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청소년들에게 우주와 과학에 대한 지식을 전파하여 도전과 창의 정신을 심어주는데 큰 역할을 한 법정 법인기관이다. 

한국과학언론인회는 신문, 통신, 방송 및 과학기술 관련 기관에서 10년 이상 과학 분야 기자 또는 홍보담당자로 활동한 과학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모임이다.

서상기 총재는 이날 “과학기술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맞춰 과학기술의 발전은 물론이고, 인문학 및 사회과학과의 융합에 전문 언론인들의 역할이 크게 기대된다”고 말했다.심재율 회장은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오래 동안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 우주청소년단의 발전에 함께 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협약식 참석자들. 왼쪽부터 도양근 YAK 실장, 박무웅 과언회 고문, 서상기 총재, 심재율 회장, 김학진 과언회 이사장, 목철수 과언회 감사, 이순재 과언회 부회장
협약식 참석자들. 왼쪽부터 도양근 YAK 실장, 김무웅 과언회 고문, 서상기 총재, 심재율 회장, 김학진 과언회 이사장, 목철수 과언회 감사, 이순재 과언회 부회장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