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데일리비즈온 이은지 기자] KB손해보험이 119소방대원들의 심신 안정을 돕는 공간 확대에 나섰다.  

KB손해보험이 '힐링의 기적22호' 심신안정실 개소식을 지난 18일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박달119안전센터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힐링의 기적' 사업은 평소 화재 및 재난 출동이 잦은 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해소 및 심신안정을 도와줄 환경을 마련하고자 KB손해보험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첫 해 10개소에 이어 지난해 11개소를 설치했으며, 올해 역시11개소 설치를 진행하고 있어 전국에 총 32개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열린 개소식 행사에는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과 김정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정요안 안양 소방서 서장 등 관련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해 소방대원들의 힐링을 도와줄 특별한 공간의 탄생을 축하했다.

개소식이 진행된 안양 박달119안전센터를 비롯해 앞으로 설치되는 11개 지역의 심신안정실은 소방대원들이 좀 더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디자인 될 예정이다. 화재진압이 많은 센터에는 산소방을 설치하고, 응급지원이 많은 센터에는 휴식을 도와줄 안마의자 및 눈 마사지기를 설치한다.

심신안정실은 안양 박달119안전센터 외에 부산, 대구, 인천, 세종, 의왕, 청주, 제천, 익산, 정읍 등 전국 각지의 10개소에 내년 2월까지 설치 완료될 예정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인명 구조라는 숭고한 업무에 온 힘을 쏟느라 지친 소방대원들의 회복을 돕고자 3년째 심신안정실을 지원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당사 역시 손해보험사로서 국민의 안전과 희망을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