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 

[러브즈뷰티 이은지 기자]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이 지난 8일 '2018년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UIA국제단체연합소속 및 국민권익위원회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본부는 부패방지국민운동을 통해 국가 내 청렴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신용현 의원을 포함한 국회의원 6명을 전국시민 사회 300여개 단체와 협의하여 심사했다고 밝혔다.

신용현 의원은 정부출연 연구기관 기관장 선출시 현장 구성원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는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 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정부출연 연구기관 기관장 선임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보장을 위해 앞장서왔다.

신 의원은 "20조 원대 R&D예산에 대해 R&D연구의 컨트롤타워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구체적인 R&D사업 관리제도 개선방안은 제시하지 못했다"며 과기부 예산안 발표의 허점을 꼬집었다. 또한, R&D예산에 대한 철저한 평가와 관리계획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신용현 의원은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이 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사회 곳곳에 만연한 부조리와 불합리를 개선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