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이미지=HDC현대산업개발)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이미지=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비즈온 이서준 기자] 주말 사이 화성 병점에 새로 들어설 예정인 아이파크 캐슬 견본주택에 많은 인파가 몰려 눈길을 끌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지난 9일 문을 연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모델하우스에 3일 동안 2만5000여 명이 다녀갔다고 11일 밝혔다. 이처럼 방문객이 몰린 것은 지난 9·13대책의 일환인 청약제도 개편 전 마지막 분양단지이면서 비조정대상지역으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단지가 위치한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대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통장을 1년 간 가입(12회 이상 납입)한 세대원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도 가능하다. 비조정대상지역은 중도금 대출도 세대당 2건을 받을 수 있는데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까지 주어짐에 따라 내 집마련을 하거나 갈아타기 수요들이 많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는 병점복합타운이 개발 중에 있어 이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2019년 말 준공예정인 병점복합타운은 도시개발사업으로 1호선 병점역 서측에 위치해 있다. 약 37만6000㎡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지구를 비롯한 주거∙업무∙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병점복합타운에 들어서게 된다. 

한편,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218가구 △75㎡ 446가구 △84㎡ 1857가구 △105㎡ 142가구 △134㎡ 3가구다. 

단지에서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IC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평택고덕국제신도시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1호선 병점역 역세권 단지인데다 주변 도로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을 비롯한 타지역으로 접근성이 매우 높다"며 "병점동은 병점역 부근에서 개발 중인 병점복합타운 조성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