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사회적기업연구원과 함께 ‘HF 사회적가치 보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
한국주택금융공사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사회적기업연구원과 함께 ‘HF 사회적가치 보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사회적기업연구원)

[데일리비즈온 이은지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사회적기업연구원과 함께 ‘HF 사회적가치 보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창출한 사회적가치를 정량지표로 측정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 효과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사회적가치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 소재 (예비)사회적기업마을기업사회적 협동조합자활기업이면 지원 가능하며, 11월 5일부터 11월 23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주택금융공사는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기업에 기업당 200만 원을 지원한다. 

사회적가치 개선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해 이 기업들의 개선된 활동 정도를 확인한 후 총 5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와 보상으로 사회적가치의 확산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사회적기업연구원은 이번 공고에 발맞추어 사회적가치를 확산하고자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도 개최한다. 설명회는 11월 2일 금요일 '소셜캠퍼스 온 부산' 5층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