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사진=카카오게임즈)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사진=카카오게임즈)

[데일리비즈온 박종호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상장을 내년으로 연기했다. 우선은 하반기 공격적인 행보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에 신작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프렌즈레이싱', '외모지상주의'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인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등 기존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의 이용자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창세기전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전략게임이다. 칼스, 베라딘 등 원작의 등장인물이 캐릭터로 등장하며 거대 로봇인 마장기를 동원한 동원해 대규모 전쟁이 특징이다.

프렌즈레이싱 등 프렌즈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도 출시를 앞두고 마무리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프렌즈레이싱은 라이언, 어피치 등 3D로 구현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이다. 사전 테스트에서 귀여운 그래픽과 간단한 조작으로 레이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기대작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프렌즈타운’(가칭)과 골프 게임 ‘프렌즈골프’(가칭) 등이 개발되고 있다.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에서 인기 연재 중인 동명의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RPG이다. 원작 그림체를 그대로 게임에서 구현하고 주인공 박형석을 비롯해 다양한 등장인물을 그대로 옮겨 원작의 분위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등 현재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우선 배틀그라운드 이용자 활성화를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국 PC방 배틀’를 개최했다. 배틀그라운드의 재미와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e스포츠의 묘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은 지난달 선보인 리마스터 업데이트에 이어 신규 지역 오딜리타와 새 클래스 남자 레인저, 수렵 콘텐츠 저격 모드, 부대 토벌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며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인터넷 방속 채널 카카오게임TV를 오픈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이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