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비즈온 박종호 기자] LG유플러스가 IoT(사물인터넷) 전시장을 찾아 자사의 핵심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까지 강남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8 IoT Korea'에서 다양한 IoT 솔루션과 서비스를 총망라해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가정, 도시, 산업으로 구성된 3개의 체험존을 통해 현재 제공 중인 IoT 서비스 50여종을 전시한다. 기반 기술간 융합을 통해 IoT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과 5G가 결합된 서비스까지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실제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산업 IoT에 대해 소개한다. 실제 공장에 적용한 메커니즘을 이곳에서 재현한다. 전시관 내 제어센터에서는 140km 떨어진 충청북도 보은에 드론을 비행시키고 조정하는 시연을 한다. 

5G 통신 기반 B2B 솔루션인 지능형CCTV,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CV2-X 통신보드도 소개한다. 지능형CCTV를 설치하면 일반 CCTV보다 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침입자 자동 추적, 출입 인원수 파악, 사람·차량 분석 관리 등이 가능하다. C-V2X(Cellular Vehicle to Everything) 통신보드는 5G로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고 교통 사고를 줄일 수 있는 혁신 기술이다. 

한편, 스마트시티존에서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 IoT 전국망으로 더욱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변한 도심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다.

현준용 LG유플러스 IoT/AI부문장은 "홈IoT 분야 국내 1위라는 시장 성공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B2B 영역에서도 고객 가치를 창조해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IoT 산업 전체가 성장하고 발전하는, 선순환의 생태계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