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해하기 쉬운 상품설명, 구속행위 금지 등 불완전 판매 예방 기본 원칙 정해
- “금융서비스업 본연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원칙으로 발전시킬 것“

위성호 신한은행 은행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16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열린 '신한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서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위성호 신한은행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16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열린 '신한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서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데일리비즈온 권순호 기자] 신한은행이 영업행위 윤리준칙 직원 서약식을 열고 금융소비자들의 권익 향상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16일 본점 영업부에서 위성호 행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업행위 윤리준칙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신한 영업행위 윤리준칙'은 금융상품 판매 종사자들이 금융소비자 중심의 영업 절차를 통해 소비자 권익 제고에 기여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소비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불완전 판매를 예방하기위해 △신의성실의 원칙 △적합성 원칙 △이해하기 쉬운 상품설명 △구속행위 금지 △약관·상품서 제공 등 영업 시 준수해야 할 기본 원칙을 정했다. 

또 △상품 공시 및 광고 △민원(분쟁) 처리 △고객정보 보호 등에서 지켜야 할 기준을 담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주기적인 서약을 통해 금융서비스업으로서 본연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원칙으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