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이 LG유플러스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보고 있다.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 유플러스티비(U+tv)의 영화 소개 프로그램. (사진= LG유플러스)

[데일리비즈온 박종호 기자]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유플러스티비(U+tv)에서 VOD 영화 시청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 힘입은 결과로 보고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VOD 영화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작품성은 있지만 극장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한 ‘웰메이드 영화’와 개봉 후 시간이 많이 흐른 ‘구작 영화’ 경우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후 2배 가까이 시청횟수가 증가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일평균 시청 데이터가 기존 프로그램 대비 시청 고객 수와 시청 시간이 모두 23%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U+tv의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주목할 만한 신작 영화를 선정해 소개하는 박경림의 ‘무비 큐’ △오전과 낮 시간대 힐링용 영화를 추천하는 ‘무비 바리스타’ △일과 후 피로를 날려 줄 영화를 소개하는 ‘무비 소믈리에’ △방송 중에만 특별 할인가로 영화를 볼 수 있는 ‘유플러스 타임’등으로, U+tv의 영화 가이드채널인 1번과 37번에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장르와 규모를 불문하고 보다 다양한 영화들이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반응 모니터링을 통해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들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