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비즈온 이재경 기자] 포스코의 CEO 후보로 5명이 결정됐다.

포스코 ‘최고 경영자(CEO) 승계카운슬’은 지난 20일 8차 회의를 열고 CEO 후보 면접 대상자로 5명을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후보 5인은 본인 동의 하에 22일에 명단이 공개될 예정이다.

면접 대상자 중 내부 출신으로는 장인화 포스코 사장, 박기홍 포스코에너지 사장, 오인환 포스코 사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외부 인사에는 김준식 전 포스코 사장, 조석 전 지식경제부 차관 등이 거론되고 있다.

최고 경영자 승계카운슬은 후보군을 5명으로 줄이는 과정에서 외국인 후보자 1명이 개인 사정으로 면접 참여의사를 철회했다고 밝혔다. 재계에서는 철회한 후보자는 미국 국적의 구자영 전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인 것으로 거론되고 있다.

포스코는 22일 이사회를 개최해 사외이사 7인 전원으로 구성되는 ‘CEO후보추천위원회’ 운영을 결의한 뒤 5명의 후보 면접 대상자에 대한 심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심사 끝에 선정된 단일 후보는 이달 열릴 예정인 이사회와 다음달 주주총회를 거쳐 새 포스코 회장에 취임할 예정이다.

포스코 승계카운슬은 "일부 언론에서 제기하는 외압설이나 음모설 등에 대해 우려를 표명한다"며 "정해진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임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장 적합한 차기 회장의 선출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