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이 사우디아라비아에 1호점을 오픈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사우디아라비아에 1호점을 오픈했다.

[데일리비즈온 심은혜 기자] 네이처리퍼블릭(대표 호종환)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 중심 번화가에 위치한 최대 규모 쇼핑몰에 1호점을 오픈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은 ‘K-뷰티 기회의 땅’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동은 화장품 시장 규모가 2020년 360억 달러(약 42조원)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특히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 최대 뷰티 시장으로 연평균 약 1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 같은 성장 가능성을 바라보고 시장 진출을 위해 2년간 사전준비를 거쳤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 국가 중 니캅(눈만 빼고 얼굴 전체를 가리는 베일) 착용률이 가장 높을 정도로 보수적이기 때문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시장조사는 물론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과 사우디 식약청(Saudi Food and Drug Authority : SFDA) 인증기관으로부터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과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을 포함한 650여 품목에 대해 화장품 전자 통신 시스템인 eCosma 등록을 완료했다. 또한 현지 최대 유통 그룹인 ‘파와츠 알호카이르(Fawaz Alhokair)’와 파트너사 계약을 체결했다. 

사우디아라비아 1호점은 알호카이르 그룹의 쇼핑센터 중 최대 규모로 현지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갖춘 알 나크힐 몰에 30평 규모로 입점했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사전 오픈한 3일 라마단 기간으로 인해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짧은 시간 동안만 운영했음에도 고객들이 많이 찾았으며, 알로에 수딩젤과 아이슬란드 수분크림, 미스트 등 보습 제품들의 판매량이 높게 나타났다”며 “1호점 오픈을 필두로 연내 대도시 중심의 대형 쇼핑몰에 5호점까지 선보일 예정이며 추후 소비 경쟁력이 있는 산유국을 중심으로 한 걸프협력회의(GCC_Gulf Cooperation Council) 국가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