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투시도.ⓒHDC현대산업개발
사진=‘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투시도.ⓒ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비즈온 이은광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6월 전국 주요 지역에서 4개 단지, 총4012가구(일반분양 3145가구)를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서울 성북구 장위동 장위뉴타운7구역에서 ‘꿈의숲 아이파크’(1711가구), 경기 여주시에서 ‘여주 아이파크’(526가구), 충북 청주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983가구), 대구 동구 연경지구 C-2블록 ‘대구 연경 아이파크’(792가구) 등을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 장위뉴타운 ‘꿈의숲 아이파크’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에서 분양예정인 ‘꿈의숲 아이파크’는 서울 3대 공원으로 불리는 북서울꿈의숲 맞은편에 들어선다. 주거환경이 쾌적한데다 GTX와 동북선 등의 개발호재도 풍부해 실수요층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동, 총 171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11㎡ 844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오는 2019년 착공예정인 동북선 경전철 역세권 아파트인데다 GTX C노선 광운대역(가칭)도 인접해, 개발 후 수혜가 예상된다. 또 단지는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이 인접해 있으며,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과 4호선 미아사거리역, 1·6호선 석계역 이용도 수월해 시청, 종로 등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북측으로는 약 66만㎡ 규모의 북서울꿈의숲이 단지와 마주해 있어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경기도 ‘여주 아이파크’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일대에서는 ‘여주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526가구로 이뤄진다.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할 수 있어, 이를 통해 분당·판교 이동이 수월하며, 현암로, 강변북로 등의 도로망과 인접해 있어 여주 도심 접근성은 물론 중부고속도로 서여주 IC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 도보권에 남한강 및 현암지구공원이 있어 조망권과 주거쾌적성이 우수하고, 단지 맞은 편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
최근 분양시장이 호황을 보이고 있는 대구시에서도 분양을 준비 중이다. 오는 6월 대구 동구 지묘동 연경지구 C-2블록에서 ‘대구 연경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18층, 10개동, 전용면적 84~104㎡ 총 792가구 규모다. 단지 뒤로는 팔공산, 앞으로는 동화천을 낀 배산임수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인근 이시아폴리스권역 및 칠곡권역, 대구혁신도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대형 유통시설 및 대구시청, 대구국제공항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구 내 중심상업지역과 근린생활시설용지, 공공기관 부지 등도 가까이 위치해 주거편의성도 우수하다.


▲충북  ‘청주 가경 아이파크’

충청북도 흥덕구 가경동에서는 앞서 성공적으로 분양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905가구)와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664가구)에 이어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983가구)가 공급돼 총 2552가구 규모의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또 최근 1순위 마감행진을 보이고 있는 대구 연경지구에서도 첫 ‘아이파크’ 브랜드가 공급되면서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44㎡ 총 98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경덕초, 서현초, 경덕중, 서현중, 충대사대부설중·고, 청주외고 등 우수한 학군을 갖췄다.

또 단지 바로 앞으로는 1만8754㎡ 규모의 문화, 교육, 정보 등 복합 기능을 갖춘 공공도서관인 가로수 도서관이 신설될 예정에 있다. 청주 제2순환로가 인접해 있어 주변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며,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수도권 및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청추고속버스터미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KTX 오송역, 충북선 청주역 등의 대중교통 이용에도 편리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