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비즈온 이은광 기자] 어린이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어린이날은 7일 월요일이 대체휴일로 지정되며 최대 3일 간의 연휴를 즐길 수 있게됐다. 어린이날 가족들과 함께 가볼 만한 행사 6곳을 소개해 본다.

1. ‘2018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 푸른 나눔 축제(서울)

5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회관 전역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시청각 체험과 전시 및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많은 체험코스들이 무료로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인터넷에서 ‘서울능동 어린이축제’ 를 검색하면 자세히 볼수있다.

▲ 서울능동 어린이축제
▲ 서울능동 어린이축제

2. 전쟁기념관 어린이날 행사(서울)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에서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에 진행된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쟁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5월 5일 9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선착순 어린이 1000명을 대상으로 선물증정 행사와 어린이들에게 인기높은 만화 캐릭터인 캐니멀만들기 등 각종 유료체험 및 무료체험이 진행된다. 캐릭터공연, 마술&버블공연, 태권도 퍼포먼스와 국군군악의장대의 퍼레이드도 준비돼 있다.

▲ 전쟁기념관 어린이날 문화축제 프로그램
▲ 전쟁기념관 어린이날 문화축제 프로그램

 

3. 국립 생태원 어린이날 행사(충남)

충청남도 서천군에 위치한 국립 생태원에서도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동물 발자국 그리기, 깃털 머리띠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체험할 수 없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동물들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인 어린이를 둔 가족에게 추천할만 하다.

▲어린이 주간 생태놀이 체험 (야생동물 흔적 찾기)
▲어린이 주간 생태놀이 체험 (야생동물 흔적 찾기)

4. 제7회 서울동화축제(서울)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어린이 대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는 도로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동화 속 캐릭터들의 퍼레이드까지 볼 수 있어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행사 진행 요일마다 프로그램들이 다르므로 방문 전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된다.

▲서울 동화축제 어린이날 행사
▲서울 동화축제 어린이날 행사

5. 과학동아천문대 어린이날 행사(서울)

5월 6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용산 전자상가에 위치한 과학동아천문대에서 진행된다.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우주교육전문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주비행사, 로켓과학자, 인공위성 과학자 등우주공학분야 과학자를 체험해보고 싶은 아이들에게 최적이다. 참가비는 6만5000원이다.

▲우주의꿈을 이루는 우주과학자 캠프
▲우주의꿈을 이루는 우주과학자 캠프

6. 남대문 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서울)

5월 2일부터 5일까지 아동복 쇼핑의 명가 남대문시장 내 아동복 상가 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남대문 관광특구를 방문하는 쇼핑객은 물론이고 외국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난타공연과 캐릭터 밴드쇼, 칵테일 쇼, 태권도 시범단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어린이 댄스 경연 대회와 림보게임, 훌라후프 게임 등도 함께 열린다.

▲남대문 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 기간에 아봉복 할인
▲남대문 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 기간에 아동복 할인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