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좋은 일자리 창출 기여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데일리비즈온 이은광 기자]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이학수)는 지난20K-water의 새로운 경영혁신 프로그램인 이노베이션 2.0’의 공식 출범을 진행했다. 그간 K-water는 업무 효율성 제고와 창의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6시그마, 지식·제안제, 연구동호회(CoP) 등 다양한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노베이션2.0’은 다수의 대기업 사내벤처를 발굴육성한 민간 창업기획사인 컴퍼니비가 참여해 전문성을 강화한다. K-water4월 초 사내공모를 통해 총 50명의 참가자를 선발했다. 임금피크직원도 다수 신청해 퇴직 이후의 창업과 경제활동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K-water는 국내 물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노베이션 2.0’을 물산업 중소벤처기업과 예비창업자에게 개방하고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커리큘럼을 사전 공지하고 매 주 참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또한, 공기업 출신으로 100억원 매출 벤처창업에 성공한 이건테크 이형준 대표를 창업상담관으로 위촉해 사내벤처팀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창업자의 창업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K-water이노베이션 2.0’을 통해 물관리 혁신은 물론, 새로운 성장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사내벤처 창업과 민간기업 참여를 통해 국내 물산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정부의 국정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혁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구상에 그치지 않고, 물산업 혁신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견실한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