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차움, 비탈릭 부테린 등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물들 총출동

 

[데일리비즈온 이승훈 기자]  제 1회 분산경제 포럼 2018이 3일 오전 9시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렸다.

블록인프레스의 주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암호학의 아버지 데이비드 차움,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등이 연사로 참석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업계의 큰 주목을 이끌어냈다. 

데이비드 차움은 기조연설을 통해 "암호화폐가 직접민주주에 기여할 수 있다"고 밝히고 "개방형 프로토콜이 가져올 패러다임의 전환은 소비자 보호에도 기여한다"고 주장했다. 

이날부터 4일까지 이틀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그리고 분산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분산경제(distributed economy)란 모든 참여 주체가 각자의 경제적 인센티브를 위해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중앙기관이나 중개자 없이 합의에 도달하는 경제모델을 말한다.

포럼에서는 블록체인의 발전이 개방형 금융 프로토콜의 구현과 기존 산업의 효율을 어떻게 한 단계 진보시킬 수 있는지 논의한다.

비트코인 개발자 `크레이그 라이트`,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비트코인닷컴 최고경영자(CEO) 로저 버 등 블록체인 업계 거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한편, 분산경제포럼 행사장에는 후원사인 빗썸, 한화 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블로코(Blocko), 센트라(centra), 블록인프레스, 웨일엑스, 업그라운드 부스 또한 마련되어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