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LN CEO TSENG,CHIN-CHIH

 

[데일리비즈온 이승훈 기자] 후아푸 엔터프라이즈 홀딩스(Huafu Enterprise Holdings Limited)가 2일 세계 최초의 항공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인 에어라인 앤 라이프 네트워킹 토큰(the Airline and Life Networking Token, 이하 ALLN)을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후아푸는 ALLN 보급 및 유통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법과 실제 소비자 시장에서 암호화폐의 규정 및 사용을 재정의할 것으로 기대한다. 후아푸는 우주항공 에코슈머(eco-consumer) 시장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의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전망한다. 

또한 후아푸 엔터프라이즈 홀딩스는 1957년 설립돼 61년의 역사를 보유한 원동항공(Far Eastern Air Transport, FAT)과의 전략적 협력 체결을 발표했다. 고객들은 올해 안에 ALLN을 사용해 원동항공의 항공권 및 관련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후아푸는 ALLN의 소득 중 일부를 항공기 및 기타 주변자산을 구매할 자금으로 사용하기를 희망한다. 애플리케이션 출시 및 ALLN 보급 홍보 외에도 후아푸는 아시아, 특히 중국의 많은 도시에서 각 지역의 노선을 강화해 항공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후아푸는 항공 및 여행 산업을 기점으로 소비재와 부동산에까지 ALLN 사용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후아푸는 이 암호화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제 곧 소비자들의 새로운 소비 생활이 시작된다. 

최근 들어 블록체인 기술이 기술적 혁신으로 평가되지만 항공 산업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원동항공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후아푸 엔터프라이즈 홀딩스는 항공우주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주력하는 가장 발전한 기술 팀을 구성했고 세계최초의 항공 블록체인 생태계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인 ‘에어라인 앤 라이프 네트워킹 토큰(ALLN)’ 발행을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실제 소비자 시장에서 ALLN 사용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면 향후 더 많은 것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한다. 탈중앙화된 ALLN은 원동항공의 항공권뿐 아니라 다른 업체들과의 비즈니스 통합을 통해 레스토랑, 관광, 의료 미용, 부동산 등 다른 서비스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